서경대학교

Notice
서경광장 > 공지사항
서경대학교의
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.


2024-1 표준현장실습학기제 포스터.png



2024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모집안내

 

2024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.

- 다 음 -

 

기업리스트, 학생신청서류 등 공유 드라이브 URL : https://drive.google.com/drive/folders/1svLjg1u2Uz70JQvF37hnz0P119bqoXA1

- 서경대학교 e-mail 계정[@skuniv.ac.kr]으로 로그인 후 확인 가능

★ 1. 2.(화) 최종 업데이트 예정

 

 

1.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소개

-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(기관)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 받고,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, 취업,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

 

2.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+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

방학중

학기중

방학중

최종

취업연계

중점대학

표준

현장실습

학기제

취업연계

중점대학

인턴/채용

 

구분

유형

형태

학점인정

(산재보험

가입 의무)

시기별 근로기간

학기 중

방학 중

서경대학교

표준 현장실습학기제

교과목

O

(12학점)

전일제

전일제

한국장학재단

취업연계중점대학

교외 국가근로

X

비전일제

 

(예시) 2024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하계방학 기간에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 기관 연속근무 가능 (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)

 

3. 주요일정

구 분

일 정

내 용

기관모집

(1)

12.11.() ~ 12.26.()

(2)

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(이메일접수)

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, 건정성 검토 후 통보

기관 건전성 평가

(1)

12.27.()

(1)

기관 건전성 평가 및 검토

학생모집

(1)

12.28.() ~ 01.07.()

(2)

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참여학생 모집

기관-학생

매칭

(1)

01.08.() ~ 01.09.()

(2)

학생 신청서 검토 및 기업별 매칭

매칭 결과 기관 및 학생 통보

학생 면접 및 선발

(1)

01.10.() ~ 01.16.()

(1)

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학생선발

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

면접 대상 학생은 필수참석(일정 별도 안내 예정)

기관모집

(2)

공고일 ~01.16.()

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(이메일접수)

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, 건정성 검토 후 통보

기관 건전성 평가

(2)

01.17.()

(1)

기관 건전성 평가 및 검토

학생모집

(2)

01.18.() ~ 01.28.()

(2)

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참여학생 모집

기관-학생

매칭

(2)

01.29.() ~ 01.30.()

(2)

학생 신청서 검토 및 기업별 매칭

매칭 결과 기관 및 학생 통보

학생 면접 및 선발

(2)

01.31.() ~ 02.06.()

(1)

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학생선발

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

면접 대상 학생 별도 안내 예정(필수참석)

협약체결

02.13.() ~ 02.29.()

대학-학생-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

보험가입

02.13.() ~ 02.29.()

(기업) 현장실습학기제 산재보험 가입

(대학) 현장실습학기제 상해보험 가입

등록금납부

납부 기간 내

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

수강신청

수강신청 기간 내

학과장 승인 서류 확인 후 센터에서 일괄 수강신청

신청자의 경우 수강신청기간 내에 본인의 수강과목 신청, 최종합격 후 정정기간에 신청과목 직접 삭제 필수

사전교육

(OT)

02.28.()

필수교육, 학점인정, 성희롱예방교육 등 사전교육 진행

최종선발 학생은 일정 안내에 따라 필수참석

실습기간

03.04.() ~ 06.21.()

2024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 진행

신규 실습기관

현장 점검

실습기간 내

현장 방문 점검

서류제출 및 평가

실습기간 종료 후

(기업) 평가표, 출근부,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 평가

(학생) 수행결과보고서, 학점인정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

통한 성적 처리

후기 간담회

실습기간 종료 후

평가회 의견수렴 및 만족도조사, 실습후기 및 학생성과 공유

참여 학생은 필수 참석(기간 별도 안내 예정)

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

 

4. 모집내용

. 신청자격

-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(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)

학과()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

- 복수전공의 학점을 인정받을 경우, 주전공 및 복수전공 각 학과()장의 승인 필요

 

. 참여제한

- 휴학생, 수료생,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

24-1학기 복학예정인 휴학생의 경우, 신청 가능

-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

-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

-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

-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

 

. 수강 및 학점인정

- 수강교과목 : 표준 현장실습 D

- 실습기간 : 15주 이상

- 인정학점 : 12학점 (전공심화 학점 P/NP로 인정되며,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)

- 4학년 선발자 혜택: 졸업논문 및 시험(작품 포함) 대체

신청자의 경우 수강신청기간 내에 본인의 수강과목을 우선 신청하시기 바라며, 최종 합격자의 경우는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신청한 과목을 직접 삭제 하여주시기 바랍니다(추후 센터에서 과목 삭제 확인 후 "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" 일괄 신청 예정)

 

. 실습학생 지원비

1) 기업 : 1,545,555원 이상 (2024년 기준 최저임금의 75% 이상 지급)

2) 대학 :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20만원, 최대 3개월=60만원

대학지원금은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예정(대학 예산에 따라 조정 및 변경될 수 있음)

. 실습기관 정보 / 실습일정 / 실습 직무 및 학생요건

- 상단 구글드라이브 링크 내 ‘2024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기업 리스트확인

 

5. 신청방법

. 신청기간 : 23.12.28.() ~ 24.01.07.()

선발상황에 따라 조기마감될 수 있음

 

. 제출서류

- [붙임1] (기업명)_표준 현장실습학기제_학생 참여 신청서 (실습학생용)

[5호 서식] 표준 현장실습학기제(Co-op) 학생 참여 신청서

(신청서, 자기소개서,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동의서)

학생 참여 신청서 내 1지망 기업명 필수 작성. 희망 시, 2, 3지망 기업 추가 작성 가능

신청기간 내 학과()장의 승인 및 서명 후 신청서 제출

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

 

. 제출방법 :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(internship@skuniv.ac.kr)

 

6. 매칭 및 선발방법

. 매칭방법

- 선착순 매칭

- 적합성 및 학생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매칭

- 2, 3지망 작성 시, 기업요구사항 및 학생 이력서/자소서를 심사하여 1~3지망 중 1개 기업 매칭

. 선발방법 :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

- 서류심사 및 면접일정: 24.01.10.() ~ 24.01.16.()

서류심사 후 면접진행은 24.01.10.() ~ 24.01.16.() 에 진행되며, 기관-학생 간의 일정은 별도 협의 예정

 

7. 신청 전 참고사항(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취업상담 신청 안내)

. 상담 분야 : 직무 탐색 및 설정, 기업 선택, 자기소개서 첨삭 등

. 신청 기간 : 23.12.11.() ~ 23.12.29.()

. 모집 인원 : 선착순 30(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 가능)

. 신청 방법 : 구글폼 입력 https://forms.gle/Kxar38HvgXzJXFpv9

. 상담 확정 : 컨설턴트 협의 후

. 관련 문의 : 진로취업지원센터 sk1004@skuniv.ac.kr 또는 02-940-2908, 7295

<방문 상담>

1) L(로비) CLC Zone 내 진로취업센터 3번 상담실 방문

 

<비대면 상담>

1) 온라인 (ZOOM), 전화 상담

2) 전화 또는 이메일로 상담일정 예약 후 상담 진행

 

8. 유의사항

1차 학생모집 중 합격 시, 2차 학생모집 지원 불가

실습기관 최종선발 확정 후 중도포기할 경우 학과()장 승인서류 제출 및 센터 협의 필요

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,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 함

출근부,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

 

 

9. 관련문의 :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진영, 박준영, 우지원 (02-940-2948, 7084, 7642 internship@skuniv.ac.kr)

 

2023. 12. 11.

 

현장실습지원센터장

 

List of Articles
List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
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[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] file 총무처 2024-11-18 8879
공지 일반 [대플]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숏폼 콘텐츠 공모전 개최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-11-18 9620
공지 일반 2024학년도 동계방학 취업연계중점대학 근로학생 2차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4-11-15 10817
공지 일반 포탈 동영상 수강교과목 관련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-11-13 19499
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대학원 직원(계약직)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4-11-06 28007
공지 일반 [대플]2024학년도 2학기 진로동아리 진로로드맵 경진대회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-11-04 26129
공지 일반 [대플] 기업 및 직무분석 경진대회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-11-04 25998
공지 일반 2024학년도 11월 진로 · 취업 상담 신청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-11-04 25440
공지 일반 [대학혁신]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2학기 LMS 마음건강 심리교육 프로그램 안내 file 학생상담센터 2024-10-31 25688
공지 일반 「24년 11월중 대사증후군 무료검진」및 신규 희망자 접수 안내 file 학생처 2024-10-31 24433
공지 일반 2024년 학생예비군 기본훈련 3차 일정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-10-30 28957
공지 일반 2024년 독감 예방접종 실시 안내 학생처 2024-10-24 30018
공지 일반 24학년도 GA4(Google Analytics/퍼포먼스 마케팅) 교육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-10-23 37689
공지 일반 2024학년도 Career Challenge Campus 프로그램 안내(Dream Camp 대체 프로그램)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-10-16 52833
공지 일반 '24년 서경대학교 학생예비군 동미참훈련('23년 이월훈련)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-10-08 29486
공지 학사 2024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변경 안내 교무처 2024-09-10 73553
공지 일반 [대플]하반기 집중 취업지원 기간 운영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-09-06 93582
공지 일반 2024년도 학군사관65·66기 2차 모집안내 file 학군단 2024-09-03 92660
공지 일반 [대학혁신]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2학기 집단 프로그램 안내 학생상담센터 2024-09-02 81781
공지 일반 2024년 학부교육 실태조사(K-NSSE) 실시 안내 SK IR센터 2024-09-02 97035
공지 일반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발급 안내 file 학생처 2024-06-10 171960
공지 일반 [필독]Autodesk 정품 사용 및 교육용 인증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-03-21 251139
공지 일반 2024년도 서경대학교 안전관리계획 file 예비군연대 2024-03-13 258896
공지 일반 [대학혁신]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1:1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신청 안내 file 학생상담센터 2024-03-04 84330
공지 일반 2024학년도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-01-04 289015
공지 학사 부 · 복수전공 이수 개편 안내 교무처 2023-12-04 310133
공지 학사 졸업요건 변경안내(2024년 2월 졸업예정자부터 적용) 교무처 2023-08-07 320887
공지 일반 [필독] Microsoft Office 365 계정 신청 및 OneDrive 사용 안내 정보전산원 2023-01-27 429146
공지 일반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관련 안내 학사관리과 2016-10-19 1138656
공지 일반 [필독]웹메일 신규 계정 생성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15-08-26 1841409
3232 일반 [ 입 찰 공 고 ] 2023년 서경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관리용역 수행기관 선정 file 총무처 2023-07-17 2544
3231 일반 ( 입 찰 공 고 ) 서경대학교 영화영상학과 2023-2학기 실습기자재(데스크 외) 구입 file 총무처 2023-07-17 2852
3230 일반 2022학년도 후기(2023년 8월) 졸업예정자 학사학위 취득 유예 등록금 납부 안내 재무과 2023-07-17 5972
3229 일반 [대학혁신]2023-1 S-Learning Contest(Learning Know-How UCC) file 교수학습원 2023-07-17 5333
3228 일반 [대학혁신]2023-1 S-Learning Contest(노트필기 공모전) 실시 file 교수학습원 2023-07-17 6011
3227 일반 동소문행복기숙사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추천입사자 모집 공고 file 학생처 2023-07-14 10198
3226 일반 대학 내 성범죄 예방을 위한 ‘캠퍼스 안심 소식지’ 안내 file 학생처 2023-07-14 4330
3225 일반 단전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안내 정보전산원 2023-07-14 4312
3224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채용공고 file 총무처 2023-07-13 29580
3223 일반 [대학혁신] 2023학년도 S-Learning Academy 학부생 대상 7월 프로그램(조기마감) file 교수학습원 2023-07-12 4469
3222 일반 2023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기관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3-07-11 46481
3221 일반 2023학년도 2학기 서경대학교 비전임 교수 초빙공고(~23.07.18까지) file 기획인사처 2023-07-10 18510
3220 일반 [학술정보관] ID-LAB 열람실 임시 휴실 안내 학술정보관 2023-07-10 4423
3219 일반 2023 도시재창조 한마당 [도시혁신 정책연구 공모전] 안내 file 학생처 2023-07-07 4802
3218 일반 경기도 K-콘텐츠 음악 제작·유통 지원사업 ‘더 넥스트 빅 송’ 안내 file 학생처 2023-07-07 5530
3217 일반 [ 입 찰 공 고 ] 서경대학교 북악관 학생식당 및 매점 사업자 선정 file 총무처 2023-07-07 5224
3216 일반 [ 입 찰 공 고 ] 2024학년도 서경대학교 논술고사 채점시스템 사업자 선정 file 총무처 2023-07-06 2727
3215 일반 [대학혁신]2023학년도 1학기 학습부진자 및 학사경고자 대상 심리지원 프로그램 안내 file 진로·심리상담센터 2023-07-05 489
3214 일반 2023학년도 2차 사회봉사지원센터 국내 지역봉사활동 단원 모집공고 file 사회봉사지원센터 2023-07-04 5271
3213 일반 2023 제10차 한일중 대학생 외교캠프 개최 안내 file 학생처 2023-07-04 6373
Notice
서경광장 > 공지사항
서경대학교의
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.